★나의 요리★

남편을 위한, 나박썰기 무 무침^^

기남이 2022. 7. 28. 11:26

^^
무가 필요해서
마트에서 2000원 주고 1개 구입해
집에 와서 냉장고에 넣기 무섭게
안사돈이 도착합니다

 

무 4개
상추 2가지
양파 20킬로
찰옥수수 5개
이렇게 많이~ 아주 장을 봐 오셨어요 ㅎㅎ

 

일단,
안사돈께서 가져오신
무 1개를 손질하기 시작
뭘 만들까요~~ ㅎㅎ

 

무를 도톰하게 나박 썰기 합니다
소금을 뿌려 절굽니다

 

찜기에 올려찝니다

 

말캉거리게 잘 쪄졌습니다

 

산야초청
들기름
들깨를 넣어줍니다

 

 

어우러지게 버무려 주면 끝.

 

 

언뜻 보면 청포묵 무쳐 놓은 줄
무치면서 청포묵 생각이 나더라고요 ㅎㅎ

 

소금으로 간을 하고
들기름
들깻가루로 맛을 낸
말캉말캉한 건강한 무 무침

 

색다른 맛~
많은 양념 넣지 않아도
먹을만하다고 해요^^

 

이렇게 해서
오늘도 난,
남편을 위한 반찬을 만들었습니다

 

아흑,
남편이 위가 아프시데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