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요리★

사과 무 깍두기^^

기남이 2024. 9. 13. 22:25

^^
동네 모임 사이트에서
선착순 5명!!~
사과 판매를 한다기에
지금 가겠노라고 연락을 취한 후
도착을 하니.

세상에 나요~
20년 전에 알고 지낸 지인이더라고요
뒤늦게 서로 알아보고 반가움에
한참을 이야기하다가
넉넉히 챙겨 주시는 덤 사과까지 받아 들고 오니
갑자기 사과 부자가 되었어요 

냉장고는 이미
다른 과일로 가득 차 있고
넣어 둘 공간도 마땅치 않은데 ㅋ

일단 깎아서 갈아서 연신 먹으면서
깍두기 담그고
나박김치도 담그고
갑자기 바빠졌습니다 ㅎㅎ

소금
올리고당 넣어 절여서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사과는 깨끗하게 씻어
껍질 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사과 자투리
양파
액젓
밥 한술 넣어 갈았습니다

모두 넣어 섞어 섞어 주면 끝.
참 쉽지요~~ 잉, ㅎㅎ

접시에 담아 찰칵^^

요렇게 병에 담아 냉장고에 넣었다가
저녁에 먹어 보니~
아삭한 무의 꼬들거림
그리고 사각거리는 사과의 달큼함
자꾸만 당기는 맛이었어요^^

짜지 않고
많은 양념이 필요치 않은
무와 사과 양파가 잘 어우러진 건강한 맛
남편이 한 접시를 다 먹었어요

괜찮지?
맛있지? 하면서
먹고
또 먹고
저도 계속해 먹고 있더라고요 ㅎㅎ

.



사과 향기 / 

아스라이 멀어진
그날 그 시간을 떠올리면
지금도 두근거리는 가슴이 됩니다
수줍게 편지를 건네주며
도망치듯 멀어진 소년의 뒷모습

얼떨결에 받아 든 소녀
콩닥거리는 가슴이 돼
사각거리는 편지를
가로등 불빛 삼아 읽어 내리며
왜 그리 가슴은 벅차오르던지
왜 그리 뜨거운 눈물은 흘러내리던지

꽃처럼 아름다운 소녀야
소녀를 위해 써내려간
꿈결 같은 긴 편지에
소녀는 벅찬 가슴을 부끄러워하며
그날 밤을 꼬박 지새웠지요

내 생에 처음이자 마지막
사과 향기 같은 설렘을 준 그 소년
어디에 살고 있는지
잘 지내고 있는지
너무 긴 세월이 흐른 지금
문득 그리워집니다

이름 석 자와
기억조차 나지 않는 얼굴
이제는 꿈결 같던
편지의 향기만 기억하며
어른이 되어버린 소녀는

세월의 저편으로 멀어져간
소년과 가로등을 떠올리며
기억 속 그 길가를 서성대고 있습니다

 

'★나의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갈비 맛, 가지볶음^^  (0) 2024.09.16
보들보들~ 고사리 볶음^^  (0) 2024.09.15
부추 많이~ 부추 옹심이 수제비^^  (2) 2024.09.12
열기 맑은탕^^  (2) 2024.09.06
쉽게 쉽게~ 대파 김치^^  (2) 2024.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