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요리★

비벼 비벼~ 곤드레나물 밥

기남이 2019. 8. 8. 15:20

^^

지난번

사모님께서 주신 곤드레 묵나물.

많이도 주셨습니다

늘 넉넉히 베푸시는 마음

감사합니다^^ 


한동안

잊고 지내다가

불현듯 생각이 나서


바로 꺼내~

 불려서 삶아 볶았습니다.





1)

* 곤드레 묵나물을 삶아

담가 놨다가

여러 번 헹궈 준비합니다



2)

* 냄비에~

삶은 곤드레나물

들기름

간장

마늘

매실엑기스

파를 넣어 조물조물해 볶아줍니다



3)

* 볶다가~

감칠맛을 위해

 다시마 우린 물을 부어

촉촉하게 볶아주고


깨소금을 뿌려 주면 끝.



오예~

처음 접하는 곤드레나물인데

부드러운 게

당기는 맛이네요 ㅎㅎ



4)

* 간장

고춧가루

들기름

마늘

청양고추

깨소금을 넣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5)

* 뚝배기에~

불린 쌀을 담고

다시마 우린 물로 밥물을 맞추고


들기름 넣어 조물거린

곤드레나물을 넣어 섞어서

밥을 지어줍니다



짠~

밥이 아주 잘 되었습니다 ㅎㅎ




비벼 비벼~ ㅎㅎ


처음 먹어본 곤드레나물인데요.

자꾸 당기는 맛이라고

맛과 향이 괜찮다고


눈 깜짝할 사이

남편과 저

밥 한 대접을 뚝딱 비웠습니다


왜~

밥을 비벼 먹으면

금방 없어지는지.

아쉬움이 남습니다 ㅎㅎ


아~ 하세요

한 입 드릴게요^^



**

폭염경보 안내 문자가

연이어 도착하네요.

.

.

잘 드시고

지치지 않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