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요리★

톡톡 터지는~ 번데기 달걀찜^^

기남이 2022. 3. 19. 17:06

^^

"오~

번데기 넣었네..

이거 맛있는데~"

남편의 말을 기다리기나 한 듯

 

"아 나는,

요리 천재인가 봐

호호~"

 

달걀찜을 먹으며

남편과 나눈 대화입니다 ㅎㅎ

 

단백질이 많아 포만감도 주고
지방 함유량이 낮은 건강식품이며
누에가 당뇨에 효과가 있는 뽕나무 잎을 먹고 자라기에
당뇨병에도 좋다고 합니다

 

번데기를 채에 받쳐 국물을 빼줍니다

 

유정란 달걀 4개가 모두 쌍란입니다 ㅎㅎ

 

풀어 논 달걀에

소금

깨소금을 넣어 준비합니다

 

풀어 논 달걀에

소금

대파를 넣어 준비합니다

 

예열된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약한 불로 조절한 후

깨소금 푼 달걀물을 부어줍니다

 

치즈를 올려 주고

뚜껑을 덮어~

달걀 바깥쪽이 오므라들기까지 기다렸다가

식용유를 살짝 더 둘러줍니다..^^

 

대파 넣은 달걀물을 붓고

국물 뺀 번데기를 올려줍니다

 

치즈를 듬뿍 올려 주고

뚜껑을 덮은 채로 기다리면 끝.

 

짠~

와우, 제가 만들어 놓고

감탄사 연발하며

찰칵찰칵!!~ ㅎㅎ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남편 한 조각

저 한 조각~ ㅎ

 

오몽~

씹을 때마다 톡톡 터지는 번데기

 

깨소금

치즈 넣어 고소한 맛

짭조름하면서 톡톡 터지는 번데기 맛

아웅~ 맛있어요^^

 

달걀찜 하려다가 너무 밋밋한 것 같아

넣을 것 없나

냉장고 안을 두리번두리번

두 눈에 보인 깡통 번데기

그래~ 이거야 ㅎㅎ

 

맛있어요~

아~ 하세요^^

 

 

 

 

 

 

'★나의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린내 싹~ 멸치볶음^^  (0) 2022.03.21
양배추 캔참치 쌈^^  (0) 2022.03.20
인삼 꿀 절임^^  (0) 2022.03.18
구수한 냉이무침^^  (0) 2022.03.17
울외 장아찌 무침^^  (0) 2022.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