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요리★

두릅 소고기 전

기남이 2019. 6. 18. 16:25

^^

비도 내리고요.


한 잠자고 일어나

어제 데쳐 놓은 두릅이 생각나서

그래~

비도 오는데 전이나 부쳐보자 ㅎㅎ


소고기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지만

포화지방산이 많아

소화가 어렵고 비타민의 함량도 부족하다고 합니다 


두릅은~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두릅과 소고기는 영양학적으로 잘 맞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두릅 소고기 전을 부쳤습니다.




1)

* 소고기를 얇게 잘라서

들기름

후추

마늘

소금을 넣어 조물조물 준비합니다



2)

*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두릅을 살짝만 데쳐

찬물에 헹구어 준비합니다



3)

* 두릅을 몇가닥씩 펼쳐 놓고

그 위에 고기를 올려주세요


* 찹쌀가루를 솔솔 뿌려줍니다



4)

* 고기를 얹은 두릅을

튀김가루를 묻혀 줍니다



5)

* 달걀 물을 입혀 주시고요



6)

* 달궈진 팬에 가지런히 올려줍니다



짠~

두릅 향과 소고기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맛있습니다



텃밭으로 달려가

달래를 뽑아서 초간장을 만들어

콕 찍어 먹으니~

와우

더 맛있습니다 ㅎㅎ



예쁘게~

꽃 모양도 만들고요 ㅎㅎ



**

즐거움 속~

느끼는 작은 행복함


있잖아요

행복은~

 나 스스로 만들어 가는 거겠지요~ 후훗^^

.

.


비 /

우리 처음 만난 날 비가 내렸지요
당신은 야윈 모습으로
나를 보며 미소 짓고 있었지만
그 옅은 미소마저 안쓰러워
내 가슴엔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오늘.
그날이 생각날 만큼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당신의 야윈 모습도
옅은 미소도 볼 수 없는데
미친 듯 그날의 당신이 선명하게 떠오릅니다
저 내리는 비를 흠뻑 맞으며
더 야윈 모습으로 꼭 올 것만 같은 마음에


당신 계신 그곳에도
이렇게 많은 비가 내리고 있는지요
당신은 여전히
옅은 미소 지으며 나를 생각하고 있는지요
혹여….
나를 잊지는 않으셨는지요.


.

마음이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나의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자 소고기 부침개  (0) 2019.06.21
골뱅이 진미채 무침  (0) 2019.06.19
우엉의 변신~  (0) 2019.06.17
우슬 순 볶음  (0) 2019.06.15
지짐이  (0) 2019.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