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요리★

우슬 순 볶음

기남이 2019. 6. 15. 22:30

^^

말려 놓았던

우슬 순을 볶았습니다.


꼭꼭 씹어 보라며

뒷맛이 고기 맛이 난다는 남편의 말


에이~

나물에서 뭔 고기 맛이 ㅎㅎ


아 근디,

정말 고기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

보름 전에 윗순을 따서

데쳐서 말려 놓은 우슬 순


오늘도

텃밭의 우슬을 보니

윗순은 데쳐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거름이 많으면 우슬 순이 연하더라고요 **



1)

* 쫄깃함을 위해

그릇에~

말린 우슬 순을 담고

끓는 뜨거운 물을 부어

부드러워질 때까지 불려줍니다


2)

* 불린 우슬 순을 물기를 짜서

들기름

간장

메실엑기스

마늘

파를 넣고 조물조물해 볶아 줍니다



3)

* 볶다가 물을 반 컵 정도 넣어

나물이 무르게 볶아줍니다


* 국물이 다 졸면

깨소금을 뿌려 주면 끝.



짠~

맛있게 볶아졌습니다


말린 우슬 순이

볶으면서 들기름과 어우러져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정말 고기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ㅎㅎ


점심때 오신 지인께도

남편을 똑같은 말을 합니다


.

"꼭꼭 씹어 보세요

뒷맛이 고기 맛이 납니다"

.

.

"그러게요

정말 맛있네요"



**


특별한 것은 없지만

있는 그대로

정성스런 마음으로

성의껏 대접을 해 드리니


제가 드린 것 보다

훨씬 더 값진 것을


그것도,

한 가지도 아니고

여러 가지를 나눔해 주시네요


아직은 살만 한 세상이란 걸... 보여 주신 고마우신 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


사랑 /


설렘이 자리했습니다

시간 흐름에 잘 자란 사랑 하나

가슴 중앙에 심었습니다


당신이란 사람을...!!!^^


20 남자 월드컵 승리를 기원하며~

고운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나의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릅 소고기 전  (0) 2019.06.18
우엉의 변신~  (0) 2019.06.17
지짐이  (0) 2019.06.14
달걀의 변신~  (0) 2019.06.13
소고기 장조림  (0) 2019.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