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요리★

장어구이~ 호박잎 쌈

기남이 2019. 8. 3. 15:07

^^

아침 일찍 텃밭으로 가서

 홍고추를 따고.


방울토마토 반 바구니

가지 달랑 한 개 ㅎㅎ

풋고추 반 바구니를 따다 놓고


단호박 심어 놓은 곳으로 고고~

호박잎 연한 순만 잘라

한 움큼 따 놓고

왕고들빼기 순을 또 한 바구니 땄습니다


차례대로 하나씩 씻어서

제 자리를 찾아 주고 나니

7시가 좀 넘었습니다


왠지~

하루가 길 것 같습니다

ㅎㅎㅎ





1)

* 찜기에 물을 올려 끓기 시작하면

채반에 호박잎을 올려

살짝만 찝니다

( 저는 4~5분 쪘습니다 )



2)

* 그릇에 약초 된장을 담고


마늘

청양고추

양파

깨소금

참기름

매실 액기스


호두를 으깨서 넣고 섞어줍니다 



3)

* 살짝 찐 호박잎을 펼쳐 놓고

밥을 올리고

양념 된장을 올려 잘 여며줍니다


만들다가~

입으로 하나 쏙

아흐~ 맛있습니다 ㅎㅎ



4)

* 그렇게~

호박잎에 밥과 된장을 넣어 몇 개 만들고요 


양념 그릇에 묻은 된장이 아까워서

밥을 넣어 쓱쓱 비벼~

동그랗게 몇 개 만들고요


그냥 흰밥도 몇 개 만들었습니다^^



5)

* 사과

양파

마늘

생강을 넣어 간 재료에


간장

고추장

매실액기스

청주

후춧가루를 섞어

재워 놓은 장어를 구웠습니다


짠~

침 꼴깍 ㅎㅎ




**

짭쪼롬한 약초 된장의 깊은 맛이

파릇한 호박잎과 어우러져

맛있고요^^


호박잎에 싼 주먹밥에

달곰하고 매콤한 장어를 올려

한 입 쏙~ 오물오물하면

어느새 꿀꺽


어디로 갔니~

어디로 갔니~ 어디가~~ ㅎㅎ


후훗^^

이렇게 또 한 끼를 맛있게 먹고

오늘부터 만 보 걷기를 하기로

마음속 다짐을 합니다.

.

.

행복한 오후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