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요리★

양념게장 무침

기남이 2019. 9. 18. 12:30

^^

어제 담근 양념게장.


뜨거운 흰밥과 함께 먹으니~


와우

매콤하니~ 양념이 잘 배어

맛있습니다^^





1)

* 냉동 꽃게를 녹여서

먹기 좋은 크기로 절단을 합니다


* 집게발도 가위를 사용해

날카로운 부분을 자르고

먹기 편리하게 잘라줍니다

( 깔끔하지요?^^ )



2)

* 생강 다진 것

간장을 부어 밑간을 해줍니다



3)

* 간이 골고루 배게

한 번씩 뒤집어줍니다



4)

* 당근

양파

청양고추

쪽파를 썰어 준비합니다



5)

* 그릇에~

손질한 꽃게를 담고


양파

당근

청 홍고추

쪽파를 넣고


간장

고춧가루

마늘

깨소금

배즙 약간 넣어 버무립니다



6)

* 골고루 양념이 묻게

섞어줍니다



짜~~~안,

요기서, 침 꿀꺽하셔야죠^^

ㅎㅎㅎ



윤기가

좌르르르르~~~ ㅎㅎ



***

양념게장을 좋아하는 아들.


아들 주말에 오면 그때 만들라는 남편 말에~

꽃게를 들었다 놨다

몇 번을 하다가


AE~

우리도 입이잖아

아들은 먹을 날이 더 많지~

하면서 사 들고 와 만든 꽃게 무침 


장이 콱 찬

꽃게로 무침을 만들면

정말~~ 맛있는데

진짜~~ 맛있는데... ㅎ


살짝 아쉬움은 있지만

나름, 맛있게 양념 된 게장 무침에

만족한 시간이었습니다

후훗^^

.

.


어느덧 점심시간이네요.

맛있는 점심 드세요

감사합니다^^